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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NS]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 하는 방법 및 팔로워 늘리는 방법
    온라인 마케팅 2023. 6. 27. 17: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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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넘어 숏폼영상이 마케팅의 핵심적인 콘텐츠로써 자리잡고 있습니다. 숏폼영상의 주된 매체중의 하나가 인스타그램 인데요. 많은 분들이 인스타그램을 단순히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거나 화려한 모습을 기록하는것에 그치고 있습니다. 

    마케팅 매체로서 인스타그램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이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 입니다. 이를 통해서 팔로워들이 좋아하는 콘텐츠 혹은 좋아하지 않는 콘텐츠를 분석하여 노출 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합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의 프로페셔널 계정전환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로그인 

    먼저 휴대폰으로 인스타그램으로 로그인 한 다음에 우측 하단에 있는 프로필 사진을 클릭해줍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 1단계 

    프로필사진을 클릭 한 이후에 우측 상단에 있는 3개의 밑줄이 있는 모양을 클릭 해줍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 2단계 

    3개의 밑줄이 있는 모양을 클릭해주면 위의 이미지와 같은 모습이 뜹니다. 여기서 다른 탭은 선택하지마시고

    설정 및 개인정보를 클릭해줍니다.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 3단계 

    설정 및 개인정보를 클릭해주고 나서 계정 및 유형도구를 클릭해줍니다.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 4단계 

    그러면 해당화면이 뜹니다. 우측으로 스크롤을 밀어주세요. 조금 많이 미셔야 됩니다.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 5단계 

    다 밀고 나면 해당화면이 뜹니다. 프로페셔널 계정전환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여기서 잘못 설정해서 다시 프로페셔널 계정을 설정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자신이 프로페셔널을 계정을 통해 자신이 누구임을 명확하게 밝히는것이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 정말 중요합니다. 

    저는 블로거 선택했습니다. 만약 카테고리내에 선택지가 없다면, 검색창에 검색을 해보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자신을 확실하고 명확하게 나타내는것이 중요하니깐요.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 6단계

    이전 단계에서 자신이 크리에이터라고 설정하신 분들은 당연히 크리에이터로 선택하셔야 되겠지만, 만약 업종을 선택하신 분들이라면 꼭 비즈니스를 선택해주세요. 추후에 인스타그램 광고 집행시에도 꼭 중요한 덕목입니다. 

     

    그리고 크리에이터를 선택하신 분들은 추후에 숏폼콘텐츠나 피드게시물 제작시에 자신의 색깔을 녹여서 작업을 해주세요. 자신의 팬을 만드는 활동이 그만큼 중요합니다. 

     

    프로페셔널 계정의 연락방법 기입 

    자신의 팔로워, 즉 팬들이 마음에 들어하거나 제안을 원할때, 이메일과 연락처는 필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 자신이 사용하고 있거나 즉각 연락을 취할 수 있는 인적사항을 기입해주세요. 만약 해외로 비즈니스를 하시는 분들이시라면 꼭 왓츠앱까지 등록해주세요. 

     

    계정 설정 완료

    계속을 누르시면, 마지막으로 페이스북 페이지 혹은 다른 SNS에 공유할것인지에 대한 물음이 나옵니다. 그럴때에는 과감하게 X를 눌러주세요. 

    그 이유는 현재 피드나 분위기로써 팔로워를 이끌 킬러 콘텐츠가 없기 때문에 향후에 준비된 이후에 하시는게 좋습니다. 

     

    여기까지 따라오셨다면, 설정은 끝났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팔로워들이 좋아하는 콘텐츠 혹은 늘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분석하기1  

    다시 자신의 피드로 오시게 되면 프로페셔널 계정 답게 프로페셔널 대시보드라고 생성이 되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분석하기 2

    해당 탭을 누르게 되면, 나의 게시물을 통해 몇명에게 전달이 되었고, 몇명이 봤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데이터를 통해 어떻게 팔로워를 늘리는가?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이 되었고, 좋아요, 팔로워가 일어난 콘텐츠가 있을겁니다. 해당 콘텐츠가 많은 반응을 일으킨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결로 콘텐츠를 양산 해내고, 비슷한 해시태그를 걸어서 노출시켜야 합니다. 

     

    그러면 지속적으로 팔로워수가 쌓일 것입니다. 기본적인 분석 없이 팔로워가 늘어나지 않는다고 콘텐츠를 끊임없이 수정하는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분석을 토대로 팔로워들을 모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내서 시도를 해보세요. 크리에이터 뿐 아니라 비즈니스적으로 많은 변화가 일어날 것 입니다. 

     

    지금까지 신박한 마케팅을 알려드리는 Sin Park 이었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알찬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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